강남 하이퍼블릭, 인기 있는 이유

하이퍼블릭 이란 무엇인가요?


가라오케라는 단어 자체는 ‘노래방’ 이라는 뜻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유흥주점 형태의 업소를 지칭하는데요. 주로 강남 하이퍼블릭 업종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원래 가라오케는 음악반주 시스템을 뜻하는 말로써 넓은 의미로는 반주기계 등 음향기기 일체를 가리키기도 해요. 그리고 좁은 의미로는 마이크 없이 반주에만 맞춰 노래부르는 곳을 말합니다. 즉, 악기연주없이 보컬로만 구성된 무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본식 한국식 노래방은 뭐가 다른가요?

한국식 노래방은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르는 문화라면, 일본식 가라오케는 음료 및 주류 반입이 금지되어있고 오로지 노래만을 위한 공간이에요. 또한 내부 인테리어 역시 룸형식으로 되어있어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이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퍼블릭 가라오케지만 아무래도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최근에는 국내 브랜드 코인노래방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떤 유형의 가라오케가 있나요?
크게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두 번째는 4~8인용 룸형, 마지막으로는 5~10인 이상 수용가능한 대형룸 형식 입니다. 단체손님에게 적합한 대형룸은 여러 명이 동시에 입장해도 쾌적하게 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다만 방음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경우 옆 방 소리가 들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답니다.

왜 가라오케라고 부르나요?


가라오케(カラオケ)란 원래 ‘카라오케’ 라고 발음해야하지만 외래어 표기법상으로는 ‘가라오케’ 로 적어야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앞으로 모든 글에서 “가라오케” 라는 명칭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라오케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한국에서 가라오케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첫 번째는 직접 방문해서 기계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랍니다. 먼저 직접 방문해서 기계를 이용하는 방법은요, 말 그대로 기기를 대여하거나 구입해서 원하는 시간만큼 돈을 내고 즐기는 방식이구요,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결제 후 정해진 시간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방식입니다.

예전엔 가요계하면 아이돌가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발라드, 트로트, 인디밴드 등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사랑받고 있죠. 그만큼 K-POP시장이 넓어졌다는 증거이기도 한데요, 여러분만의 숨겨진 명곡들을 찾아서 즐거운 여가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강남 하이퍼블릭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유흥주점인 강남하이퍼블릭은 영업자들에게 연락하는것이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신나게 노래를부르며 노실수 있도록 나머지 부분은 모두 케어해드립니다. 강남권에서는 진태사장이 유명하다고하며 싼주대와 티씨로 주변에서도 많은 소개를 받았습니다. 강남 하이퍼블릭은 주로 정가이며 금액이 고지되어있으니 확인하신뒤에 방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기존 퍼블릭 업종에 비해 사이즈도 좋아졌으며 주대도 더 저렴해졌으니 신나는 시간 보내다 가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in

by

Tags: